MY MENU

게시판

제목

이철수 초대展

작성일
2011.04.28
첨부파일0
조회수
1110
내용

『 이철수 초대展 』

* 2011년 4월 27일 (수) ~ 5월 7일 (토)
* 장은선 갤러리(02-730-3533)
서울 종로구 경운동 66-11

동양화가 이철수 선생의 작품은 신비롭다. 자연의 모습과 닮아 있으면서도 실재하는 자연이 아닌 그의 내면에 있는 자연을 그린다. 그의 자연은 밤의 자연이면서도 낮보다 더 밝고 화려하며 달빛 받은 자연이면서도 달빛보다 더욱 화려하다.

그는 자연을 자신만의 세계로 끌어들여 끈기 있게 재해석하고 색칠해왔다. 그의 자연은 파랑, 초록, 노랑, 분홍의 빛을 띠고 있으며 신비롭고 은은하다. 산과 산, 그리고 산과 물을 구분하는 공간은 구름과 안개에 뒤덮인 것처럼 깊고도 그윽하다.

그의 작품에는 항상 달이 등장한다. 달은 늘 부족함 없이 가득 차 있고 은은하게 산야를 쓰다듬고 있다. 달은 밤을 지켜온 파수꾼이며 사람들의 희망이며 밤의 아름다움을 깨닫게 해 주는 존재이다. 달빛에 비친 이철수의 자연은 선명한 빛을 발하는 한낮의 자연보다 아름답게 느껴진다.

이번 전시에는 현대적인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색채 감각과 수묵기법, 벽화의 양식을 혼합시킨 독특하면서도 몽환적인 우리 강산 시리즈 작품 20여 점이 선보인다.

이철수 선생은 홍익대학교 동양화과 졸업 및 동 대학원 졸업. 개인전 20회. 칭따오 국제 아트페스티발, 한국미술 대표작가 100인의 오늘 전, 남,북 미술제 등 230여 회의 국제전 및 단체전에 참가하였으며, 한국미술대상전 특선, 미술세계작가상, 2005올해의 작가상 등을 수상하였다. 현재 전국예고 미술포럼 회장 및 서울미협이사를 맡고있으며 덕원예술고등학교 미술과 전임과 홍익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